Home > 게시판 > 수험생 합격수기
김사성 50
2018-11-23 129
김사성의 합격이야기

김사성의 합격이야기~
 
내 용 안녕하세요.

저는 공인중개사 합격의 기쁨을 만끽한 52세 김 사성 입니다. 형편상 고등교육만 마치고 사회에 진출하여 직장생활 10여년 , 자영업13년 을 하며 나름 열심히 살아왔지만 이 사회에 현실은 성공이란 타이틀 과는 너무 멀고 높은 곳에 있는 거 같습니다. 자영업을 정리하고 잠시 다른 업종 시장조사를 하는 중 공인중개사 공부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학창 시절 중간고사 기말고사 공부를 했던 거 외에는 거의 공부를 안하다가 30년만에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게 되었고 시험도 접하게 되었습니다. 3개월 정도는 민법, 학개론 용어 하나하나조차 새롭고 많이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아차! 나의 길이 아니구나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두려움과 걱정 또한 멀고도 힘든 길에 내가 서있구나 생각했습니다.

이미 학원등록은 되었고... 지인들에게도 공부한다는 핑계로 연락 안된다고 공지했고... 물러 설 곳이 없었습니다. 앞으로 밀고 나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기서 포기하면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도 할 수 있을거야! 각오를 계속 가슴속에 새기며 학원강의 집중과 도서실에서 저의 하루하루 반복되는 나날이 시작되었습니다.

무슨 내용인지 이해 안되는 부분은 교수님께 학원자습실에서 같이 공부해던 동료분들게 자문을 구하고 과목마다 교수님께서 암기하라는 부분은 무작정 암기를 했습니다. 그렇게 반복의 연속이 계속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순간인가부터 저에 머릿속에도 무언가 말할 수 있는 지식들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느낌을 받았고 공인중개사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나도 할 수 있겠구나! 모의고사 성적도 올라가고 배워서 알아 간다는 느낌이 약간의 스릴도 있고 재미도 느꼈습니다. 계속 반복되는 강의와 동형 모의고사, 특강 등등 무엇 하나 소홀히 할 수가 없었습니다. 최선의 노력을 했습니다.

각자 본인만의 학습 방법도 중요하지만 학원 스케줄에 따라 움직이고 게을리하지 않는 다면 반드시 합격 합니다.

모두다 합격의 영광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제가 생각하는 합격 포인트를 몇 가지만 열거 하겠습니다. 

첫째 : 수업 충실은 필수,그날그날 강의는 꼭! 특별한 사정상 못 들었을 경우, 야간 강의 또는 동영상 강의라도 그날그날 꼭 ! 저도 당일 강의는 꼭 들었습니다.(자동 암기효과 있습니다.)

둘째 : 교수님께서 암기 하라는 것은 수단과 방법 가리지 말고 암기 해야 합니다.

셋째 : 모의고사 및 단원별 모의고사 등. 무슨시험이든 긴장되고 힘들더라도 본고사라 생각하고 신중하게... 시험공포에 적응해야 합니다. (시간체크중요) 모의고사는 많이 볼수록 문제푸는 속도와 시간체크가 숙지됩니다.

*중개사법은 기본서든 요약집이든 한권은 머릿속에 넣어 두어야합니다. (99%암기해야 한다는 뜻) 합격 전략과목이란 사실 80점 이상 생각하셔야 합니다.(참고로 저도 중개사법85점이 합격을 선사하였습니다.)

두서없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용기와 자신감이 충전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들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9~10월 과정 저에게 많은 관심과 조언 해 주신 원장님 실장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학원자습실 멤버들 더위에 고생 많이 하셨구.. 커피한잔, 김밥한줄, 라면하나, 나눠 먹으며 많이 힘들었지만 한편으로 정겨운 시간들이었고 추억의 한 페이지로 남을거 같습니다. 모두들 고마웠습니다. 26회 공인중개사님들, 27회 수험생 여러분

모두들 화 이 팅!

 
2019년 10월 26일까지
316 일 남았습니다.

군자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590 (능동 237-1) 동성빌딩   상담 : 02) 456-7200   0505) 451-2114
사업자번호 206-93-66505   학원등록번호 제1868호   통신판매신고 2012-서울광진-0779   대표 이창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