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수험생 합격수기
김상준 54
2019-02-01 159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감사말씀 올립니다.
저는 직장인이라 주로 야간에 공부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낮에 일하고 밤에 공부할려니 강의시간에 졸음이 내게는 가장 힘든 싸움이었습니다. 평소 집짓는 일에도 관심이 많아 내손으로 집한번 지어 보려고 노력만 하다가 집은 지어 보지 못하고 꿈만 꾸었었습니다.  그러던 중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딴 이웃집 아는 형님이 개발업을 하면서 빠른 시간에 돈을 버는 것을 보고 옳거니 싶어서 학원을 알아 보던 중 군자박문각부동산학원이 주변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상담부터 하고 나왔는데 갑자기 자신감이 생겨서 온 세상을 얻은듯한 기쁨이 넘처 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다시 가서 1시간정도 더 세밀한 상담을 받고 나서 등록하고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인으로 공부를 한다는게 쉬운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중요과목부터 전체적인 내용 파악부터 하고 제목먼저 모두 외웠습니다.  그러나 회식하랴 업무네 시달리랴 어쩌구 하다보니 결석을 자꾸 하게 되어 조바심이 나기 시작 하였습니다.  가끔 해외출장이나 야근을 하게 되어 속상한 마음이 자꾸 들어 포기 할까 하는 생각도 들기 시작 했습니다.   그래서 스케줄을 나름대로 잡아 보았습니다. 우선 1월과 2월은 강의에 참석하여 그 배우는 과목들에 대해 아웃라인 잡은데 만족족하기로 하고후 3월부터 줄기를 파악하여 5월부터는 내용이 요약 될 수 있는정도로만하자고 마음을 먹으니 한결 부담감이 줄어 들었습니다.
내용을 알아듣든 못알아 듣든 일단 학원을 다니니 수업일정에 따라 전과목이 끝나고 다시 시작하고 하며 따라 다니다 보니 저절로 반복 교육이 되었는데 슬슬 내용이 들려서 졸면서도 간혹 알아듣는 내용이 나와서 신기 했습니다. 5월 부터는 내용이 들리기 시작 했다는 것입니다.  3회차 모의고사를 보고 나서야 잘하면 합격할 수도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일단 어렵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과감히 패스 하고 내가 알아듣고 재미 있는 부분에라도 집중해서 하게 되닌 일단 60점 근처는 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7월이 되면서 학원에서는 충제예상문제를 풀어 주기 시작 했습니다.  내심 문제풀이 과정을 기다리고 있기는 했었으나 생각만큼 잘 풀리지는 않아 또다시 조바심이 나기 시작 했습ㄴ다.  원장님께 상의 했더니 모의고사이후 틀린문제와 찍어서 맞은 문제 그리고 확실히 하는 문제를 구분 해낸 후 전체 성적분석표를 가지고 함께 분석하며 파악해 보니 과목별 부족한 부분과 충분한 부분이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이런 분석은 9월 동형모의고사 과정에서 빛나기 시작하여 알차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결국 당연히 합격을 할 수 있게 되는 결과로 나타 나게 되었습니다.
정말 나로서는 지난 1년이 내 인생에 가장 값지고 보람된 해였다고 생각 됩니다.  학원의 커리큐럼이 정말 기가 막히게 잘 짜여져 있음을 실감 하였습니다. 요일별 시간표 배분도 자세히 들여다 보니 상당히 과학적으로 과목배치가 되어 있다는 것에 감탄하였습니다.
어떤 교수님인지 기억나지 않지만 2월에 제가 힘들어 할 때 우선 앉아 있는 훈련부터 해서 공부할 수 있는 육체적요건과 심적요건을 갖추는 일부터 해보라고 하셨는데 그게 제 인생을 바꾸는 중요한 말씀이 되었습니다.
열정적으로 강의 해 주신 교수님들과 차분히 방향을 잡아준 학원 원장님과 실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2019년 10월 26일까지
215 일 남았습니다.

군자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590 (능동 237-1) 동성빌딩   상담 : 02) 456-7200   0505) 451-2114
사업자번호 206-93-66505   학원등록번호 제1868호   통신판매신고 2012-서울광진-0779   대표 이창균